▲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 주민자치팀장 김기석ⓒ일간제주

2018년 제주국제아트페어&페스티벌이 오는 11월 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주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주 원도심의 도시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창조적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제주시 이도1동(동장 고광석)이 주최하고 제주국제아트페어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회째를 맞이하며, 과거 원도심 문화예술의 중심이던 “시민회관-기억의 청사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메인전시인 아트페어에는 국내․외 작가 26명 (국내작가 17명, 해외작가 7개국 9명)의 출품작 300여점이 전시되며, 아트페스티벌에는 영상․ 설치․복합매체를 이용한 작품들을 국내작가 10명, 해외작가 2명이 출품하여 전시된다.

또한 매년 진행되는 작고작가 특별기획전에는 “한라미술인협회” 초대회장을 역임한 제주출신 故 김영철 화백의 작품 30여점을 재조명한다.

이번 아트페어에는 “시민회관-기억의 청사진”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시민회관에 얽힌 지역 주민들의 기억을 끄집어내어 인터뷰영상을 제작 상영하며, 부대행사로는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 행사로 판화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등을 준비했다.

깊어가는 가을, 제주 원도심의 중심 시민회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예술작품의 향기에 취해보는 것은 어떠한지 생각해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