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천 주변 성매매 근절 홍보 캠페인 전개

▲ ⓒ일간제주

제주시는 지난 15일 오후 9시부터 바르게살기운동일도1동위원회(위원장 오상훈), 건입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광주), 동부경찰서, 중앙지구대,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인 제주현장상담센터 ‘해냄’, 여성긴급전화 1366 및 시․도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지천 일대에서 성매매 근절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참여자들은 거리의 외국인과 시민들에게 한국어 및 외국어로 작성된 전단지를 구분하여 배부하는 한편 성매매 피해자 지원시설인 제주현장상담센터“해냄”과 함께 피해여성들을 위한 전화․방문․인터넷 상담, 의료, 법률 및 자활지원 등을 홍보하고 외국인 이용 숙박업소에 한국에서 성매매는 불법임을 알리는 5개 국어로 된 전단지를 배부했다.

제주시는 탐라문화광장 주변 가로등 밝기 확대 등 환경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탐라문화광장치안센터 전광판에 성매매는 불법임을 알리는 내용을 게시했고 숙박․유흥업소이 자정노력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판단, 앞으로도 지역주민, 경찰 등과 합동으로 더욱 강력한 계도․단속을 펼쳐 산지천 일대가 무질서 없는 시민의 휴식처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