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숙박업소점검TF팀장 강성택ⓒ일간제주

서귀포시는 하반기 조직개편과 함께 관광진흥과에 숙박업소점검TF팀을 신설하여 불법 숙박업소 점검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지금, 제주는 유네스코 3관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기반으로 관광객 1,500만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도모하여 제주관광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불법 숙박업소는 근절되어야 한다.

불법 숙박업소는 관리 사각지대에 있어 불법․탈법으로 운영되면서 소비자 보호, 안전관리 등이 소홀한 실정이다.

일단 행정기관의 관리감독을 받지 않아 위생, 소방안전 등의 지도검검을 받지 않으므로 건강, 안전상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성범죄, 절도, 소비자 분쟁 등의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

또한, 보험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피해가 발생 시 피해 보상을 받기 어렵고, 방범문제, 소음 등으로 인하여 숙박업소 인근 거주민들에게 생활불편 피해를 끼치고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불법 숙박업소 근절을 위한 숙박업소점검TF팀을 구성하여 불법숙박업소 점검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고, 자치경찰과의 합동단속을 정례화 하여 지도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관련규정의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건의함은 물론 숙박업소 등록여부 안내서비스 일원화, 불법업소 신고센터 운영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불법 숙박업소 근절은 안전하고 편안한 숙박환경을 조성하여 제주여행의 관광상품 가치를 높여주고 제주여행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써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로서의 제주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일조하리라 기대해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