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주 교수 초청 시민 행복 인문학 강좌 개최

▲ ⓒ일간제주

제주시는 오는 19일 오후 7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백록담홀에서 신병주 교수를 초청해 ‘조선 건국과 정도전’을 주제로 시민 행복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50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장수한 조선왕조의 기본 골격과 국가의 모델을 제시한 정도전이라는 인물에 대한 주제로, ‘기억하지 않는 역사는 언제라도 되풀이 된다.’라는 말도 있듯이 조선 500년의 출발점이 된 정도전에 대해 공부하며 역사 속에서 현재의 답을 얻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강연에 나서는 신병주 교수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문학 박사 취득, 현재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외교통상부 외규장각 도서 자문포럼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KBS <역사저널 그날>, EBS <역사특강> 등 방송과 다양한 강의를 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왕과 아들, △조선 후기를 움직인 사건들, △조선 산책 등이 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자치행정과(728-8681~8682)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