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교육감, 기획조정회의에서 사립유치원 관련 투명성 강화 주문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 실명공개에 대해 긍정적 검토를 주문했다.

특히, 이번 실명공개를 통해 유아교육 개선‧회계투명성 강화 기회로 삼아 나가야 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15일 오전 기획조정회의를 주관했다.

이날 이 교육감은 “국회 교육위원회 박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사립 유치원에 대해 실시한 감사 결과와 유치원 실명을 공개했다”전제한 후 “제주에서는 18곳의 사립유치원의 특정감사 결과와 처분·시정내역이 공개됐다”며 “국민적 파장이 커서 교육부에서는 앞으로 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하는 방안을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강조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 “특히 중요한 건 유아교육의 안정 및 개선, 회계투명성 강화의 방향으로 논의돼야 한다”며 “해당 부서에서는 추이를 잘 살피면서, 교육부와 충실히 소통은 하되 유아 교육의 개선 및 회계투명성 강화 방향으로 정책을 진행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향후 유아교육의 한단계 발전을 위해 철저하고 투명한 정책 추진을 재차 주문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