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지난 8일, 올해로 572번째 맞이하는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프로그램은 한자어와 외래어의 사용이 늘면서 우리 고유의 말이 점차 사라지고 있음에 기인 한 것.

이번 행사를 통해 한글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의 말뿐만 아니라 제주어 퀴즈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제주인으로서의 자아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전개했다.

▲ ⓒ일간제주

또한, 제주 4‧3사건과 관련된 책 「순이 삼촌」 독서 토론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조상들이 겪었던 슬픈 역사인 4‧3사건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와함께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내가 듣고 싶은 말, 내가 하고 싶은 말’, 시화전 전시, 한글날 기념 글짓기 등으로 다채로운 한글 관련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에 이번 행사를 기획한 홍민영 교사는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한글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올바른 언어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제주 소재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제주문화상징’이라는 교과과정을 편성하여 학생들에게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고취시켜 나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