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국내와 해외 승마전문가를 초청하여 교사와 말산업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농림축산식품지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전문성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된 것.

▲ ⓒ일간제주

이날 독일 최고의 승마등급의 승마 지도자에게 주어지는 마이스터자격(Pferdewirtschaftsmeister)을 보유한 독일 Wesrfӓlische Reit-und Fahrschule Munster의‘야콥스(Jorg Jacobs)’교장과 한국 국가대표 출신인 국내 승마전문가 권진현 코치를 강사로 초청했다.

이들로부터 독일의 선진 승마인력 양성체계와 독일 승마 마이스터가 되기까지의 라이프 스토리로 이루어진 Dream building 특강, 학생 승마수업뿐만 아니라 교사대상 승마교육, 해외연수 교사인력을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 등이 체계적으로 이어졌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기관인 서귀산과고 교육시스템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통해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교육과정 내실화를 통한 역량강화의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서귀산과고는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서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승마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토평초등학교 유소년 대상 학생승마체험, 소방관 및 단체 대상 전국민 승마체험, 일반인 대상 말 조련사(승마지도사 등) 양성교육도 운영해 나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