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직무대행 임춘봉, 이하 JDC)의 이음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JDC에 따르면 19일 ‘제2차 이음일자리 지원사업’ 지원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한 결과, 39명 모집에 총 155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음일자리 지원사업’은 JDC가 주최하고 제주YMCA(이사장 신방식),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가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JDC가 제주의 자연환경 보존과 만 50~70세 이하 신(新)중년층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JDC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음’은 사람을 잇고, 일자리로 지역사회를 잇는다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특히, 오름매니저 32명은 도내 오름 21곳을 순회 방문해 환경 보전 활동과 오름 안내 활동을 하게 된다.

2차 사업의 총 참여인원은 39명으로 오름매니저 32명, 버스킹 공연단 5명, 도서관 사서 2명이다.

이번 사업 참여에 지원한 한 참가자는 “은퇴 후 사회 참여에 기회가 없어 걱정이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인생의 깊이와 다양한 재능을 갖추신 분들이 이음일자리 사업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일을 통해 소통하고 지역에 기여하고, 삶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함으로서 이 사업이 신(新)중년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