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9월 18일, 한림공고 소강당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고영수)와 청년취업 활성화와 창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측 간 업무협력을 살펴보면, 먼저 협회는 관련 전기공사기업에 청년취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참여 기업체를 확대하고, 현장 맞춤형 실습이 되도록 협조하며, 근로기준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등 노동관계 법령준수에 노력해 나간다.

▲ ⓒ일간제주

그리고 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공사업계가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기업체 취업과 연계되는 현장실습 모델 개발과 적용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기관 대 기관의 협약이지만, 기업체와 학생에게 돌아가는 실질적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협회는 경력 수첩 발급에 필요한 연수와 비용을 모두 부담하기로 하였다.

한편, 학교는 자격 소지자 및 경력 수첩 발급 대상자를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시켜서 학생들의 경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젊고 자격 있는 인재를 현장에 많이 배출함으로써 인력풀을 넓히는 역할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