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제7회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24일 오후 4시 롯데시티호텔에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오는 24일 오후 4시 롯데시티호텔제주 4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제7회 4차 산업혁명 제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아카데미에는 ‘KAIST 김용대 교수가 전하는 블록체인 이야기’라는 주제로 김용대 KAIST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라 불리는 블록체인의 기회와 기술적 한계 등에 대해 특강을 펼친다.

김 교수는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로 재임하고 있고, 한국블록체인협회 정보보호위원회 위원장, KAIST 사이버보안연구센터 센터장 및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 금융보안연구원 전자금융 보안기술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원희룡 제주특별차지도지사도 제주를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하자는 내용을 정부에 건의하였으며, 제주도의회 및 민간 컨퍼런스 등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블록체인 허브도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제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도민들과 함께 고민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블록제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통‧품질혁신을 추진하는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을 희망하는 도민은 이날 선착순(500명)으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780-3517)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