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조현)는 지난 12일 저녁 7시부터 학교 시청각실에서 제주외고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과 학부모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자기주도 학습전형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에 개최된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초청 입학설명회는 제주외고 졸업생의 특목고에서의 대입 준비 방법, 재학생의 학교생활과 학부모의 자녀 지도 방법 등의 소개, 학교 교육활동 안내와 2019학년도 자기주도 학습전형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2단계 면접 방법 설명과 질의 응답, 기숙사와 면학실 등의 시설을 살펴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 ⓒ일간제주

이에 학교 관계자는“2019학년도 신입생 전형을 위하여 실시된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제주외고의 대학진학 상황과 학교생활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특히‘자기주도 학습전형’실시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홍보하는데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일간제주

이어 “앞으로도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과 관련해 국가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학생을 배려하고 교육의 기회균등을 위해 도입된 사회통합전형 및 자기주도학습전형의 절차와 방법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에 대해 상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덧붙여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