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사무소 개소..."하천을 보호, 다함께 잘사는 마을을 만든다"

▲ ⓒ일간제주 (사)제주아리 김영심 이사장(전 도의원)

사단법인 하천마을재생포럼 ‘제주아리’(이사장 김영심,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장)가 오는 15일 법인 출범 및 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사)제주아리는 제주 지역 하천 생태계 복원 및 재생을 위한 제반 활동과 주민이 만들어 나가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 재생 사업을 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아리를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마을공동체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포럼에서는 마을공동체의 공동 비즈니스 수익모델을 만들기 위한 △하천 및 마을재생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초청 간담회 및 포럼 △실태조사 △민관산학 협력 네트워크 확대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심 이사장은 “궁극적으로 ‘함께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하는 문제에 대해 주민이 주도하고 원하는 형태의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살아있는’ 마을공동체 거버넌스를 만들어 나가는 데 다양한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제주아리 사무소는 제주시 용문로 163, 3층에 위치해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