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건 형사입건, 1건 행정처분...옥돔, 조기 등도 중점단속 할 예정

▲ ⓒ일간제주

수입산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둔갑해 판매한 일당이 붙잡혔다.

제주도자치경찰단은 대형마트와 재래시장, 관광식당 등을 중심으로 지난 4일부터 21일까지 특별단속활동을 벌인 결과, 모두 5건을 적발하고 그 중 4건은 형사입건, 1건은 행정처분을 통보했다고 10일 밝혔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단속 사항으로 독일산 돼지고기 180kg과 칠레산 돼지고기 246kg을 제주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대형 제주시 향토음식전문 A식당과 서귀포시 B뷔페식당이 적발됐다.

또 미국산 돼지고기 전지 72kg을 국내산으로 거짓표시한 제주시 C식당, 브라질산 닭고기 10kg을 국내산으로 거짓표시한 D콘도 식당 등이 단속에 걸렸다.

자치경찰단은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특산품, 선물용품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남은 단속기간 동안 수입산·국내산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둔갑시켜 비싸게 판매하는 행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농산물품질관리원, 수산물품질관리원 등 단속협의체 기관과 합동으로 집중단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옥돔, 조기, 굴비세트 등 명절 제수용이나 선물용 수산물의 원산지를 거짓표시하거나 미표시하는 행위, 중국산 배추김치를 국내산으로 표시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도 중점단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치경찰은 올해 설명절 기간에도 원산지 위반 특별단속을 벌여 거짓표시 5건, 미표시 8건을 적발하였고, 유통기한이 경과한 식품을 판매 1건 등 모두 14건을 적발한 바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