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교육부 주최, 충청남도교육청 주관으로 9월 5일부터 7일까지 충남 천안상고, 천안여상 등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육성해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는 데 있다.

전국적으로 2,000여명이 참석하는 이 대회는 회계실무 등 진종목 10종목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경연종목 3종목이 치러지는데, 제주도선수단은 경진종목 9종목과 경연종목 1종목에 59명이 참가한다.

제주도선수단은 제주여상 42명, 제주중앙고 1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5월 24일 제주여상에서‘제8회 제주특별자치도상업경진대회’를 열어 전국대회 참가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제주도선수단은 2017년 제7회 대회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등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이경희부교육감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