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인 31일 현재,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에, 산지에는 약하게 비가 오는 곳이 있다.

31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산지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

내일인 9월 1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모레인 9월 2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점차 벗어나겠으므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부터 차차 그치겠으나, 산지는 밤까지 이어지겠다.

9월 1일과 2일 사이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면서,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특히, 9월 2일까지 강수가 이어지면서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되니 토사 유출, 하수관 역류, 농경지와 저지대 침수 등에 피해가 우려된다.

철저히 대비하고, 계곡과 하천에서는 급격히 물이 불어 범람할 수 있으니, 행락객 등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비는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역적 편차가 크겠다.

현재, 제주도(북부, 동부)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한라산 북쪽은 낮 기온이 31~33℃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으나, 남쪽은 29℃ 내외로 2~3℃ 정도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그러나, 9월 1일과 2일 사이에는 흐리고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과 낮 기온 모두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9월 1일과 2일,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짙은 안개나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고 미끄러운 도로가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해상에는 당분간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과 모레는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9월 2일부터 당분간 남쪽 해안가를 중심으로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인 31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가 요구된다.

현재 기온 제주시 31도, 서귀포시 27.6도, 성산 28.2도, 고산 26.6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