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주도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산지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오늘인 30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지형적인 영향으로 남부와 동부지역은 낮까지, 산지는 계속해서 밤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내일인 31일도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산지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인 9월 1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으므로, 대체로 흐리고 낮에 가끔 비가 오겠으며, 산지는 밤까지 비가 오겠다.

현재, 제주도(북부, 동부)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고온다습한 남풍류가 유입되고 지형효과(푄)와 일사가 더해지면서, 한라산 북쪽은 낮 기온이 31~33℃의 분포를 보이면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으나, 남쪽은 29℃ 내외로 2~3℃ 정도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또한,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밤에도 충분히 내려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 관리와 농축수산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고온다습한 남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남부와 산지는 지형효과로 당분간 밤부터 아침사이에 안개나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요구된다.

당분간 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항해나 조업선박은 주의하기 바란다.또한, 오늘까지 남쪽 해안가를 중심으로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해수욕장과 해상레저 이용객, 낚시객 등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가 요구된다.

현재 기온 제주시 28.9도, 서귀포시 26.7도, 성산 26.8도, 고산 26.4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