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부터 25일까지 감귤따기 체험행사 진행.. 130m의 감귤숲길, 천염염색체험까지!

▲ ⓒ일간제주

농업생태원 방문객이 작년 8월 334명에 비해 올해 같은 달 중 19팀, 590명에 달해 인기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8월 내내 지속된 폭염이 수그러들고 태풍이 끝나면서 9월 방문객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농업생태원은 금물과원을 테마로 작년 11월 감귤홍보관을 리모델링했다. 새로 개관한 감귤홍보관, 재래감귤이 심겨 있는 금물과원, 제주도뿐만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감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감귤종합전시관 및 팔삭과 하귤로 이루어진 130m의 감귤 숲길로 시작된다.

▲ ⓒ일간제주

농업생태원 내부로 들어가면 녹차원을 배경으로 감귤·풋감 등을 이용해 천연염색 체험 및 교육이 이루어지는 천연염색체험장과 제주의 옛 주거생활을 엿볼 수 있는 전통초가집이 멋진 경치를 뽐낸다.

또한 초가집 옆으로는 아왜나무·애기동백·홍가시나무를 소재로 만들어진 미로원과 언덕 위 소동물원에는 재래닭, 칠면조, 토끼 등이 사육되고 있다. 아울러 생태연못·폭포·돌전시장으로 구성돼있다.

농업생태원의 안내는 제주도 소속 문화관광해설사가 상주하며 1시간 또는 2시간 코스로 농업생태원의 안내를 돕고 있다. 명절을 제외하면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 ⓒ일간제주

농업생태원은 봄에는 녹차따기체험, 여름에는 천연염색체험, 겨울에는 감귤따기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올해 감귤따기 체험행사는 11월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오는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2018 제주 국제 감귤박람회가 개최되는 기간동안은 체험료 할인행사도 운영된다.

이석준 농촌지도사는 “농업생태원을 제주 자연문화의 가치를 높이는 생태, 휴식, 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