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난 2016년 3월부터 출생신고와 함께 출산과 관련된 서비스를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는 ‘출산행복 원스톱서비스’를 시행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는 출생신고와 함께 출산장려금 등 출산서비스(전국공통 2, 제주시 2)를 개별적으로 신청하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통합신청서를 한번 작성함으로써 지원 신청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통합신청서를 작성하면 가정양육수당, 출산장려금, 둘째이후 자녀 양육수당, 출생(신생아)가구 전기요금 감면 신청이 한꺼번에 처리된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신청은 ▷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출생아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출생신고와 함께 통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정부24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 정부24(www.gov.kr)접속→본인인증→신청서작성→접수처(주민센터)에 접수확인

이에 윤인성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출산과 관련한 지원서비스 신청이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도, 지원내용을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도 있다”며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서비스가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