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석봉)은 14일 민․관 협력체계로 촘촘한 사회적 통합안정망 구축을 위해 이도1동주민센터(동장 고광석) 및 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덕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협약기관 간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민관협력을 확고히 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 대한 서비스연계 강화로 촘촘한 연계복지지원이 더욱 향상될 것이며, 통합사례관리를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지원을 연계 ․ 지원해 나가게 된다.

이에 이도1동주민센터 고광석 동장은“ 우리지역에 위치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업무협력은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에 대한 원스톱 지원체계가 마련되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강석봉 관장은 “우리 복지관 과 이도1동주민센터, 이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기관 간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들에게 체계적인 서비스 및 관리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