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공항주변 웰컴시티 및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 반대대책위원회는 14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공항주변 '웰컴시티' 및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외쳤다.

이날 위원회는 "신제주와 제주공항의 완충지 역할을 하는 도두, 용담이동 일대 약 45만 여평은 부족한 신제주의 녹지공간을 채워주는 자연녹지"라고 전하며,이는 "난개발에 불과하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또한 이들은 "상업시설과 숙박시설 주거시설 등을 포함한 고밀도 개발을 하게 된다면 지역상권에 막대한 피해는 물론 심각한 교통난이 예상된다"고 전하며 "도민들은 이 사업이 제주관문인 공항에서 바라본 한라산의 아름다운 조망권을 파괴하는 계획이라며 각계각층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위원회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업을 추진하려는 원희룡 도지사의 속내가 무엇인지 의심이 가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불법주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공항주변 마을들의 문제점을 과연 복합환승센터가 해결해 줄 것인가 하는 전문가들의 지적도 있다"며 "주차요금을 내기 싫어하는 운전자들의 심리 문제를 복합환승센터가 해결해 줄 것으로 생각하는 행정의 안일한 정책"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위원회는 "개발계획은 5일에 한번씩 열리는 제주민속오일장날과 겹쳐 서울보다 더 심각한 교통체증을 유발할 것"이라고 밝히며 "제주도는 공공사업이란 명분으로 임대주택과 행복주택 등을 건설한다며 여론몰이를 했지만 지난 7월 18일 공청회에서 드러난 각계 전문가들의 질타와 지역 주민들의 반발에 전면 취소가 아닌 재검토로 선회했다"며 우려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도민들의 알토란 같은 재산을 헐값에 사들여 사기업들만 배불리게 하는 개발계획은 도민들을 위한 정책이 아니" 라고 전하며 "원희룡 도지사와 제주도청 담당 공무원들은 대대손손죄인으로 남아있게 될 것"이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