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부터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선착순 15명 모집!!

▲ ⓒ일간제주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영어 돌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돌봄교실은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해소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자녀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매주 영어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감상, 보드게임, 영어교구를 활용한 놀이학습 등 놀이위주의 활동으로 계획돼 초등자녀들이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영어돌봄교실’ 참가신청은 이 달 8일부터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760-6488)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영어돌봄교실 운영을 통해 토요일 오전시간 자녀를 안전하게 돌보고 다양한 경험 획득 및 또래집단과의 교류로 자녀의 사회성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 ⓒ일간제주

한편, 영어돌봄교실은 2016년부터 영어교육도시 내 한국국제학교(KIS) 2·3학년 고등학생 7명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봉사단(이하 무지개 봉사단)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돌봄교실 매 회기마다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구성해 초등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재능을 나누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10회기 110명이 참여해 초등학생들이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고, 토요일 오전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어 부모와 자녀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