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오경훈)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 30시간 동안 각급 학교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2018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되는 직무연수는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을 위한 직무연수 4단계 과정의 첫 연수로 다문화 연구학교 및 중점학교 교사, 다문화교육연구회 소속 교사, 다년간 다문화교육을 담당한 교사들과 다문화교육에 관심이 많은 도애 유아 및 초,중등 학교 교사들을 다문화 교육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능력을 함양한 전문교사로 양성해 학교 현장의 다문화교육 방법을 개선하는 데 주요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다문화사회와 학교교육의 방향, 다문화가정 학생의 유형별 이해와 접근, 학습부진 다문화가정 학생 지도 전략의 실제, 다문화가정 학생 지원 전략, 교육현장 속에서의 다문화교육 우수사례.다문화 학생의 진로교육 이해 등의 역량 및 전문 과목으로 편성됐다.

교육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 이후로 실시되는 9월 심화과정 및 10월 전문가과정 직무연수, 11월 워크숍을 통해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다문화교육의 전문가로서 다문화사회를 주도할 학생 교육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고 제주도의 다문화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