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로부터 강시백.김창식.송창권 의원ⓒ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초등학생 생존교육 체계화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시백·김창식·송창권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에서 초등학생의 해상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체험 안전교육인 생존수영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온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제반 사항을 새롭게 정비하여 개정한「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6일 입법예고했다.

해당 개정조례안에 대한 의견은 관련 기관,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2018년 8월 15일까지 의견서를 받게 된다.

이 조례를 대표 발의한 강시백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안에서 생존수영교육 대상자인 초등학생의 정의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 방안, 수영장 시설 확보, 교원연수, 수영장내 안전조치 의무, 예산 확보, 사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이에 대해 수정할 필요가 있어 자치법규를 개정하게 되었다”며 개정 배경을 밝혔다.

또한, 이번 조례의 개정된 내용은 인지원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안 제4조 수정, 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사항(안 제5조 수정), 수영장 시설 확보에 관한 사항(안 제6조 신설), 교원연수에 관한 사항(안 제7조 신설), 안전조치 의무에 관한 사항(안 제8조 신설), 예산확보 및 사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안 제9조 및 안 제10조 신설) 등이 있다.

한편, 강시백 의원은 “이번 조례안의 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 방안, 수영장 시설 확보, 교원연수, 수영장내 안전조치 의무, 예산 확보, 사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등이 개정됐다”며 “제주도교육청이 보다 더 우리 학생들에게 생존수영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여건 조성과 운영 지원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