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오는 27일 오후 1시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 드론산업 육성 및 발전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일간제주

JDC는 제주 드론산업 발전 가능성 제시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1부에서는 도내·외 드론관련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 드론기술현황 및 시장 전망 등에 대한 정보가 공유된다.

2부는 국내 드론분야의 전문가들이 국내외 드론산업 현황 및 제주 특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드론 특별비행승인 책임자인 항공안전기술원 강창봉 실장이 첫 번째 주제발표자로 나선다.

이어서 서울시립대 공간정보공학과 이임평 교수,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 유콘시스템 송재근 대표, 제주유니에어 박태호 원장의주제발표 이후 발제자 전원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 드론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참석(선착순 100명)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JDC 홈페이지 (www.jdcenter.com) 또는 JDC 미래투자처(064-797-5769)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곽진규 JDC 미래투자처장은 “이번 포럼 및 간담회 개최를 통해 제주에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드론사업이 빠르게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JDC는 신규사업으로 드론교육 사업을 위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등을 조성하는 등 향후 관광 및 지역산업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