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희망제주(대표 오지만)와 제주YMCA(이사장 신방식)가 공동 주최하고 김만덕 기념관, 아너 소사이어티와 참사랑학부모실천회가 후원하는 제주도민을 위한 무료 강연회가 금주 21일 오전 10시 40분 김만덕 기념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올바른 멘토가 되고자 소망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무료 강연이다. 이번 강연은 국내 최초로 사서삼경을 완역하고 성균관대학교 유학동양학과 교수, 동인문화원장을 역임하고 익히 각종 매스컴을 통해 인문학 명강사로도 이미 잘 알려진 이기동 교수가 맡는다.

이 교수는 올바른 인재 육성 방법이 한국인의 정신적, 철학적 원형에 대한 이해와 맞닿아 있다고 그동안 여러 강의에서 말해 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동양고전을 통해 본 한국인의 정서와 기질, 옛 명문가들의 자녀교육 철학과 방법, 역사의 전망과 시대 전환에 대처하는 한국인의 리더십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오지만 대표는 "제주 YMCA와 함께 주최하는 도민 대상 강연이 벌써 3회차에 접어들었다"며 "매 강연마다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도민 여러분들을 위해, 더욱 유익하고 공신력 있는 강연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기동 교수의 강연은 자녀교육과 관계된 교육철학관이나 교육방법을 고심하고 있는 학부모부터, 동양고전에 관심이 있는 일반도민은 물론 지역사회 지도자들에게 반드시 권하고 싶은 필수 강연으로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말했다.

강연 참석은 사전 예약제이며 문의는 744-499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