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수 의원, 제주도가 문재인 정부의 영리병원 반대입장 감추려는 의도 지적하고 나서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원희룡 도정이 정부의 영리병원에 대한 입장을 담은 공문을 받고도 이를 공개하지 않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일간제주

17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의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 및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 보건소 등을 상대로 한 업무보고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제주를 넘어 전국적으로 한동안 ‘뜨거운 감자’가 된 외국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 개설문제가 주요 화두로 제기됐다.

이날 고 의원은 “녹지그룹은 초기에 영리병원에 소극적인 자세를 취해왔었고, 오히려 부동산 개발쪽에만 관심이 있었다.”며 “그런데 갑자기 (녹지그룹이 영리병원 개설 수도르는 걳은)제주도가 중국인이 선호하는 피부, 성형으로 유인한 것 아니냐"고 땨져 물었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작심하듯 “정부의 공문 말미에 내용을 살펴보면 '정부는 의료공공성을 훼손하는 영리의료는 추진하지 않는다는 점을 밝힌바 있다'는 점을 명시해 놓고 있다”며 “왜 원 도정은 이러한 내용을 도민들에게 밝히지 않은 것이냐”고 힐난했다.

이에앞서 문제인 대통령과 여권에서는 의료공공성 훼손우려 있는 영리병원에 대해서는 일관되게 반대의 입장을 밝혔었다.

한편, 고 의원은 영리병원이 제주에서 추진이 무산될 경우 녹지그룹에서 문제를 제기를 대비한 전략을 조속히 구상할 것을 재차 요구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