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 강의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 특강 '구직자가 꼭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포인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설된 재취업 특강은 제주특별자치도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김민선 노무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2018년에 새롭게 바뀐 근로기준법을 기초로 모성보호제도, 일과 삶 양립(Work Life Balance)제도 등을 다루며 중장년 구직자가 스스로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내용이 꾸려진다. 

참여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4-710-4501)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컨설턴트와의 1:1 구직상담과 구직자간 소통창구인 구직 활동 인정, 프로그램 수료 후  집중알선,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 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강수영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들이 근로기준법에 대한 지식을 쌓아 스스로 권익을 보호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