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각급학교 학생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 예방 공모전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흡ㄷ연 예방 활동에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금연분위기 확산 및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각급학교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 주제는 학생 흡연 및 음주의 해로움을 알리며, 건강의 소중함과 자녀 또는 학부모의 흡연 및 음주 페해 인식과 관련질환 치료경험 등 내용으로 학생 3개 분야(포스터, 웹툰, 글짓기), 교원 1개 분야(지도 우수사례), 학부모 1개 분야(극복수기)에 대해 공모하며, 도내 학생 및 교원, 학부모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학생 공모는 학교 예선을 거쳐 입상작에 대해 학교장이 응모하며, 기간은 16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다. 접수는 9월 3일부터  진행한다.

자세한 공모 내용과 접수방법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에서는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며, 작품 전시 및 향후 우수사례 공유, 캠페인 홍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