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제주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대부분 지역에 박무가 끼어 있는 상태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며,산지에는 낮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현재 제주 동부에는 폭염경보, 제주도북부와 서부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당분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돼, 낮에는 강한 일사가 더해지면서 무더위가, 밤에는 열대야갸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및 특보나 폭염 영향 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한편, 고온에 높은 습도로 인해 불쾌지수와 열지수가 높아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낮 동안의 야외활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가축이나 양식 생물의 집단 폐사와 농작물의 고온 피해 등 농,축산물과 수산물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당분간 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해역이 많겠고, 천문조에 의한 바닷물의 수위가 높은 기간이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현재 기온 제주시 27.6도, 서귀포시 26.4도, 성산 25.3도를 보이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