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미리 계산 해보기', '시가표준액 조회 기능'... 바로 확인 가능

쉽고 편리한 지방세 조회ㆍ처리를 위해 제주시청 홈페이지에 '편리한 지방세' 메뉴가 추가됐다.

제주시는 지난 4일부터 홈페이지에 지방세 관련 사항을 한 번에 조회ㆍ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지방세‘ 메뉴를 추가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 온라인 지방세 항목 1개만 위택스 사이트로 연계되던 것을 지방세 미리 계산해 보기, 시가표준액 조회 및 개별(공동)주택가격ㆍ개별공시지가 조회 메뉴를 추가하여 지방세 관련 내용을 한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지방세 미리 계산 해 보기 메뉴에서는 취득세인 경우 농지와 농지외인지와 매매금액, 취득일자와 주택 여부를 입력하면 취득세액이 산정되고, 자동차세인 경우에도 자동차의 기본사항인 최초 등록일과 배기량 등을 입력하면 바로 연세액이 계산된다.

지속적으로 세무과와 재산세과로 전화 문의가 많은 시가표준액 조회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관련 지번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해 전화민원 응대로 인한 방문민원 처리 지연에 따른 민원인 불만을 해소하고 신속한 민원을 처리하게 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납세자의 알 권리 보호와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수혜자 중심의 세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