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제주의 봄 축제를 영상에 담은 청춘감독 콘테스트가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7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제주웰컴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주축제영상공모전-청춘감독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춘감독 콘테스트’라는 부제로 4월에서 6월까지 봄축제를 대상으로 1~3분 내외의 영상 총 51편이 접수 되었으며 그중에서 총 8개팀을 선정했다.

순위

영상 타이틀

상장 / 상금

대상

제주축제 같이 갈래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

상금 300만원

최우수

해녀의 첫 축제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200만원

우수

제주 별을보다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100만원

우수

제주 콜라보레이션

JEJU collaboration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100만원

입선

꽃길만 가시리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50만원

입선

꽃보러 제주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50만원

입선

지금,제주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50만원

입선

제주에서의 하루

제주관광공사사장상 /

상금 50만원

이날 대상을 받은 ‘제주축제 같이 갈래요’ 작품은 가파도 청보리 축제와 삼다공원 야간콘서트를 여행하면서 즐기는 듯한 스토리로 나래이션과 자막을 넣어 보는 사람을 즐겁게 만드는 영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최우수상을 받은 해녀의 첫 축제는 해녀의 시선에서 보는 제주의 축제라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영상미가 돋보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요즘 트랜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영상과 나래이션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작품 6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뉴펄팀의 박초혜씨(경기도 부천시, 27)는“저희들만의 버킷리스트로 제주여행을 하면서 영상공모전에도 참여해보자 한건데 대상을 수상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라며 “지금 기분은 꿈만 갖고 너무 기쁘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스토리로 좋은 영상이 많이 들어와서 심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접수된 작품과 수상작은 유튜브를 통해서 보실 수 있으며 수상한 영상들을 활용하여 제주축제를 더욱 많이 알리고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주축제영상공모전 2탄 - 하태감독 콘테스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