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석봉)은 2018년 성인장애인을 위한 건강증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복지관 다목적실에서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주승재) 공공보건의료사업실(실장 박형근교수)과 제주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센터장 김성준교수)와 연계하여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구강검진은 제주대학교병원 '찾아가는 무료구강검진' <아름다운 동행 구강건강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100명의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법과 생활 속 치아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이와함께 무료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내입속세균확인, 구강관리 실태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에 강석봉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구강검진을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이해하고, 정기적인 구강검진으로 구강질환을 예방하여 구강건강 관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7년 5월 지역장애인의 건강증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상호 유기적 관계를 맺은 양 기관은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구강진료의 편의를 제공하고, 장애인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