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 제주생태관광협회(대표 고제량)는 제주도내 다양한 생태자원과 재미를 결합한 생태관광 테마파티 ‘에코파티’ 7 ~ 8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지난 4월부터 6월 동안 총 8곳의 마을에서 에코파티를 개최하였으며, 7~8월에는 7월 7일 청수리 반딧불이 에코파티를 시작으로, 7월 14일 토평마을, 8월 4일 하효마을에서 각각 개최한다.

▲ 청수리ⓒ일간제주

청수리 마을에서는 ‘청수마을 반딧불이 에코파티’ 컨셉으로, 제주 청수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운문산 반딧불이 체험을 중심으로 에코파티가 진행된다.

에코파티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쿨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반딧불이 팝업북 만들기, 제주 豚 고사리 육개장 체험과 함께 청수 곶자왈 반딧불이 관찰 야간 트레킹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특히, 에코파티에 참여하면 청정 청수에서 탄생한 청수밀가루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청수리 마을 에코파티는 7월 7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청수곶자왈 일원에서 진행된다.

또한, 무더운 여름철 제주도민의 바캉스 장소로 유명한 돈내코 계곡에서는 토평마을회 주민들이 올해 처음으로 에코파티를 선보인다.

▲ 토평마을ⓒ일간제주

토평마을 에코파티는 ‘돈내코 나비길 에코파티’ 컨셉으로 해설사와 함께하는 석주명 나비길 탐방,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청정 제주에서 나온 독특한 감귤즙을 맛볼 수 있는 소믈리에 체험, 마지막으로 돈내코 계곡에서 즐기는 원앙폭포 물놀이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면, 지역주민들이 정성스럽게 마련한 제주 토평마을 한상차림 로컬푸드가 모든 참가객들에게 제공된다.

에코파티 참가객에게는 제주 자연에서 나온 감귤즙과 친환경 보틀병이 제공되며, 행사는 7월 14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5시까지 돈내코 계곡 일원에서 진행된다.

▲ 하효마을ⓒ일간제주

그리고 8월에는 ‘청귤 향기로 가득한 에코파티’ 컨셉으로, 쇠소깍으로 유명한 하효마을에서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에코파티에서는 마을에 ‘감귤’의 이야기를 가미한 쇠소깍&하효마을 탐방 프로그램으로 파티의 시작을 알린다.

이와 함께,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청귤’을 활용한 ‘청귤청’ 만들기 프로그램과 함께 하효 부녀회원들이 운영하는 농가식당 ‘하효살롱’에서 하효맘 농가정식으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특히, 참가자들 대상으로는 친환경 보틀병을 제공하며, 하효마을 청귤 에코파티는 8월 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귤빛으로 방귤당’에서 진행된다.

에코파티 프로그램 확인 및 참가신청‧접수는 ‘㈜티몬’ 홈페이지(www.ticketmonster.co.kr), ‘탐나오’ 홈페이지(www.tamnao.com)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세부일정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에코파티 상품은 회당 40~50명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 중이며, 1인당 최대 10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에코파티 일정은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다.

이에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3년차 제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테마파티 컨셉으로 에코파티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향후 제주 곶자왈, 숲길, 하천 등 제주의 우수한 생태자원과 마을의 독특한 문화․체험을 결합한 상품으로 육성하여, 제주 대표 생태관광상품이자 마을관광상품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