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상임위원회가 제주도의원 의원 정수에서 2명이 늘어났지만 제10대 도의회와 같은 7개 체제를 유지해 나간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태석)는 25일 제360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위원회 및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제11대 도의회 의원 정수가 제10대보다 2명 늘었지만 상임위원회는 현재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환경도시위원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7개 체제를 유지한다.

늘어난 2명의 의원에 대해서는 행정자치위원회와 환경도시위원회에 각각 1명씩 추가 배정해 현재 6명씩이던 행정자치위원회와 환경도시위원회가 각각 7명으로 증원된다.

그리고 기존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는 문화관광체육위원회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번 조정은 도의회 운영위원회가 '현행 유지' '상임위원회 조정' '상임위원회 기존 7개에서 8개로 조정' 등의 방안을 검토를 진행했지만, 상임위원회 증설이나 상임위원회 조정 방안 등은 인사·재무 행정 등에 혼란을 초래할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현행 유지안을 선택하게 됐다.

한편, 제주도의회 상임위원회 구성 조례는 오는 26일 도의회 본회의 의결만 남겨 놓게 됐다.

본회의 의결이 진행된 후 제11대 도의회 개원 준비가 본격 추진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