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치과의사회,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와 협약

▲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25일 오후 1시. 제주도치과의사회(회장 한재익),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회장 부형종)와 '도내 저소득 장애인 무료 의치보철 지원'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입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 한재익 제주도치과의사회 회장, 부형종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치보철을 하지 못하는 도내 거주 65세 미만 저소득층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으로, 지난 2011년 첫 사업을 추진한 이래 현재까지 약 190명의 장애인이 시술혜택을 받았다.

이번 사업 추진에 따라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에서 대상자를 모집하고, 제주도치과의사회 의료진의 기초 구강검진 후 의치보철이 필요한 장애인 50여 명을 선정. 무료시술을 진행하며, JDC는 이를 위해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사업비를 늘려 임플라트(최대 2개)시술을 추가하고 장애특성에 맞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지원 폭을 확대했다.

임상배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 사무처장은 "만 65세 미만의 복지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본 구강 건강사업 시행함에 따라 의료혜택 불균형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JDC에서 이러한 복지사각지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제주구현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도내 복지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본 사업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복지 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