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7일 10~50mm의 비... 많은 곳 산간은 80mm 이상 예정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 25일 밤부터 장마 전선에 동반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장맛비가 시작돼 7월 1일 일요일까지 비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장맛비로 인한 주택 및 농작물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장마전선은 26일~27일은 중부지방에 위치해 제주도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남서류의 영향을 받는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으며,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10~50㎜의 비가 오겠고, 많은 곳은 산간 80㎜ 이상 올 예정이다.

또한, 한라산을 중심으로 북쪽과 남쪽의 지역적인 강수량 편차가 크고 북쪽 해안가에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고온형상이 나타나, 낮 최고 기온이 30℃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았다.

장마전선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되고, 북서쪽으로부터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주기적으로 통과하면서 7.1일까지 장마전선이 강약을 반복하면서 비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장맛비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부서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로 하여금 재해위험지구, 세월, 해안가, 급경사지, 절개지 등의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예찰 등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행정시 및 관련부서에 장맛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구 사전점검 및 양수기 등 수방자재 작동여부 점검과 취약시설물 결박 등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요청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