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건 제주시 한림읍사무소

   
▲ 고영건 제주시 한림읍사무소
7월 중순으로 들어서며 바야흐로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건 여름휴가!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더위를 식혀줄 최고의 휴가는 향긋한 바다향기와 시원한 물이 기다리는 해수욕장을 찾는 것이다.

나는 제주시 한림읍의 “특별한” 해수욕장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에는 제주시 7개소, 서귀포시 5개소, 총 12개의 해수욕장이 있다. 그 중 협재해수욕장, 금능으뜸원해변 2개의 해수욕장이 한림읍에 위치해 있으며, 6월 23일 개장, 8월말까지 운영되고 있다.

한림읍 서해안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으며, 경사가 완만하여 수영초보자에게 알맞고, 주변엔 솔밭과 잔디밭이 이어져 텐트를 치고 야영하기에 적합하다. 7월 14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야간 개장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는 남녀커플의 모습도 많이 보인다. 특히 8월 1일 오후부터 3일 새벽까지 대한민국 최초 2012 KOREA FULL MOON FESTIVAL이 개최되며, Lighting, 맥주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유명 DJ들의 색다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협재해수욕장 서측으로 연결된 금능으뜸원해변은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이며, 가족과 함께 물때를 맞춰오면 즐거운 조개잡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8월 3일에서 4일까지 원담축제가 개최되며, 보말잡이,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 앞바다에는 한림읍의 랜드마크 비양도가 우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비양도는 기생화산섬으로 주변에는 애기업은돌, 도 지정기념물 제48호인 비양나무 자생지가 있다. 한림항에서 배로 15분 거리에 있으며, 작고 아담하여 1시간이면 해안선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 좋다.

한림읍사무소에서는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주변 주차장 조성, 사장, 음수대, 샤워시설 정비로 관광객들이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러분들은 입맛에 맞춰서 협재해수욕장, 금능으뜸원해변, 비양도에서 뛰어놀고,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아직도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한 여름의 아름다운 꿈’ 한림읍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