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접수... 7월 2일부터 4일까지 전액 무료 교육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문가(코디네이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뉴딜 지역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기조 확산을 위해 관련 업종 종사자 및 전문가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사업주체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도내 도시재생 관련 업종 종사자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도시재생 취지와 맞지 않는 개발사업이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번 교육은 (사)도시재생전략포럼 공동대표 이우종 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상준 수석연구원 등 국내 최고 도시재생 전문가들과 서울, 대전, 제주 등 광역도시재생지원센터 실무진들의 강의로 구성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는 물론 활성화계획 수립방법 및 실제 수립사례 소개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 필수 주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018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문가(코디네이터) 교육’은 오는 7월 2일 월요일부터 4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4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 지원한다.

총 교육시간의 80%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지급되며, 이력관리 활용 등의 수강생DB 등재 , 제주도 도시재생사업 참여 시 가산점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29일 금요일까지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www.jejuregen.org) 참여마당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7년에도 국토교통부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정책방향의 이해 확산을 위한 현장 활동가 교육을 진행해 2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사업팀(064-727-0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