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11일, 18일 제주 달리도서관서 개최... 참가비 무료

▲ ⓒ일간제주

‘METOO 제주여성주의 릴레이특강‘ 워크숍이 오는 7월 4일, 11일, 18일 오후 7시 제주 달리 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달리도서관이 공동주최하는 것으로 제주지역 도민의 성인지역량 강화 체감 수요에 부응하여 공동 기획된 것으로, '말하다보민, 살아난다', '페미니즘 리부트 : 신자유주의, 한국영화, 젠더', '#MeToo# TrustYou 과거와 미래의 싸움, 미투를 말한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7월 4일 첫 강좌는 4·3 여성 생존자의 미술치료과정에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4·3을 말하고 듣는 시간을 가짐으로 제주지역에서도 처음으로 4·3 피해당사자와 연구자의 공동 특강이 이루어진 것으로, 7월 11일 두 번째 강좌는 페미니스트 평론가 손희정 선생님이 한국영화와 젠더관점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7월 18일 세 번째 강좌는 여성주의 연구 활동가 김홍미리 선생님이 현재 진행중인 미투운동과 현상을 어떻게 바라 볼 것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릴레이 특강 워크숍은 매 강좌마다 강사들의 특강 및 참석자 소감 나누기 등 모두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석자 신청은 달리도서관(☏064 702 0236)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이은희 원장은 “이번 릴레이특강 워크숍은‘미투’와 ‘4·3’을 아울러 기획된 워크숍으로 역사와 현실을 젠더관점으로 읽어내는 능력을 키우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달리 도서관 윤홍경숙 관장은“미투 운동이 전국적으로 전개되면서 제주지역 도민들의 여성주의 시각과 언어에 대한 목마름을 늘 체감하고 있었고, 이번 기회에 여성주의 릴레이특강을 달리 도서관에서 공동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