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사)제주도박물관협의회(회장 정세호)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라마자프라자 제주호텔에서 '2018년 제주도 박물관 협력망 워크숍'을 개최한다. 제주도내 박물관 및 미술관 관계자와 학예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해 제주지역 박물관과 미술관의 상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활성화를 위해 소통하는 자리다.

이번 워크숍은 배기동 국립중앙박물관장의 박물관, 미술관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지역사회의 관광산업과 박물관 활용에 관한 기조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이지호 경남박물관협의회 사무국장이 '경남박물관협의회 활동과 경남지역 박물관 활성화 사례'를 주제로, 윤태석 한국박물관협회 기획지원실장이 '박물관 미술관 공적자금 지원 15년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제주형 사회예술 프로젝트, 제주비엔날레의 탄생'에 관해 김준기 제주도립미술관장과 '제주도 사립박물관 학예사의 근무 사례에 대해 강윤희 '박물관은 살아있다' 학예사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문화재 및 미술품 전문 사진작가 김광섭 대표가 '문화재 사진과 사진 이미지의 관리'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제주도내 박물관, 미술관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독특한 제주 관광자원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 문화기관으로서 삶의 질을 더하고 있다. 제주도 박물관과 미술관의 새로운 미래가 논의될 이번 워크숍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