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학교 위주 프로그램과 제도를 발굴·지원”

▲ ⓒ일간제주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의원 선거 제주시 중부선거구에 출마하는 김장영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원도심학교 교육 활성화 공약’을 발표했다.

김장영 예비후보는 “점점 심화되는 원도심지역의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교육환경 개선에 의한 인구 유인도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제주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 학교 활성화 계획을 수시로 평가.분석해서 대안을 마련하는 의회 차원의 특별기구 운영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되면 인구 유입의 효과를 톡톡히 얻을 수 있다”며 “제주형자율학교특례 적극 활용’, ‘해외교류프로그램 운영’, 주체 전환의 ‘방과후 돌봄 교실 운영 활성화’, ‘찾아가는 학교 사랑방 운영‘ 등 원도심학교 위주의 프로그램과 제도를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원도심지역 주거. 교육환경에 대해 노후주택의 리모델링, 소규모택지 개발, 행복주택 건설, 어린이집 설치 운영, 학교내외 안전.편의시설, 교육프로그램까지 검증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원도심 학교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