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여성가족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양명희)은 지난 4월 7일에 실시된「2018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초졸 3명, 중졸 8명, 고졸 35명, 총 46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시험에서 평균 98점의 고득점으로 합격한 양모(19세)군은 “혼자 검정고시 공부하기 막막했는데, 꿈드림 선생님이 학습 멘토링과 교재 지원 등 적극적으로 도와 주셔서 합격할 수 있었다며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 2004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활용한 학습 및 멘토링 지원, 학업복귀 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학력 취득, 학업복귀 및 상급 학교 진학을 돕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5월 23일부터 2018년 2회 검정고시에 대비한 ‘2차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759-9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