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부분 누리꾼들, 남북평화에 대한 기대와 통일 희망 메시지 전해

▲ TV 방송 갈무리ⓒ일간제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분단의 상징인 판문점 내 군사분계선(MDL)을 사이에 두고 역사적인 첫 악수를 나누는 모습이 언론을 통해 공개된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겁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29분쯤 판문점 군사정전위원회 본회의실(T2)과 소회의실(T3) 사이에 있는 연석(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김 위원장과 역사적인 악수를 했다.

이날 현장에 있는 기자단들은 화호를 보내며 역사적 악수에 큰 호응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날 김 위원장은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으로 건너왔는데, 이는 역사상 처음으로 북쪽 최고지도자가 남쪽 땅을 밟은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이날 한편 두 정상은 의장대를 사열한 뒤 회담 장소인 평화의집으로 이동해 오전 10시30분부터 정상회담을 진행한다.

한편, 이에 대해 국내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겁다.

그 내역을 살펴보면, ▶ s******** : 우와 남북정상회담ㅠㅠ 보는거 너무 감격스러워 뭔가 신기해, ▶ g********* : 와 남북정상회담 라이브로 보는데 기분이 이상하긴 하다. 뭔가 1-2년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 ▶ t******** : 오늘은 세계의 관심이 남북정상 회담. 국내 정쟁은 이재명 후보가 일정을 취소하고 지켜보기로 한것과 같이 오늘은 정전을 선언 합시다, ▶ F********* : 남북정상회담 생중계 보고 있는데 진짜 소름돋아, ▶ k******** : 88올림픽, 2002월드컵, 촛불집회,대통령탄핵구속, 남북정상회담...내평생 한국역사의 짱짱 장면을 다 보고 있다늬, 영광이구만, ▶ g******** : 남북정상회담!!!!! 잘 플려라!!!!, ▶ r******* : 감동적인 순간이네요. 남북관계 회복에 큰 기여를 할 회담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s****** : 기대됩니다. 대한민국이 꼭 통일이 되어 새로운 역사를 쓰고 강대국으로 거듭나길.. 다시는 일본의 침략이나 미국소련등이 나라를 쪼개놓는 슬픔을 겪지않도록 기도합니다. 대한민국 만세!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