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자문회의를 25일 개최했다.

▲ ⓒ일간제주

이번 회의는 이무용 전남대 교수, 강종우 사회경제지원센터장, 서명지 CSR impact 대표가 참석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특히, 지역체감형 사회공헌 추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창출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JDC의 임팩트 투자(임팩트 투자(Impact Investing):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인 가치도 함께 도모하는 투자로 일자리, 고령화, 환경문제 등 사회 발전이나 문제 해결에 필요한 사업을 하는 기업, 프로젝트 투자를 말함)를 통해 제주가 가진 가치를 새롭게 재생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이에 JDC 관계자는 “이번 자문회의를 시작으로 제주의 가치증진에 부합하는 도시재생사업 실현을 위한 내부 학습조직 활용 및 향후 지역주민, JDC, 전문가집단이 함께 하는 집합적 임팩트(집합적 임팩트(Collective impact) : 한곳에 모인 전문가들이 바꿔나가는 사회공헌의 한 패러다임으로, 서로 다른 전문 분야의 주체들이 공동의 아젠다에 대해 함께 일해 나가는 노력을 말함)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