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일간제주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내일인 27일 있을 남북 정상회담에 앞서 ‘한라에서 백두까지 남북 평화관광단’ 교류협력 사업을 제안하고 나섰다.

문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여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 화해와 평화의 상징적 사업으로 남북한 국민들이 한라산과 백두산을 교차 관광하는 평화관광단 사업을 첫 번째 사업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후보는 “특히, 남과 북 두 정상이 만나 휴전상태의 정전협정을 종식시키는 종전선언이 이뤄지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비핵화를 통한 평화와 번영을 견인하게 될 평화협정이 체결된다면, 남북한 국민들의 교류협력은 대폭적으로 확대될 것이며, 제주도가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이를 준비하기 위해 문대림 후보는 캠프내에 ‘한반도 평화 TF팀’을 구성하고, 향후 제주도가 남북 교류협력사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점검하고 있다”며 “우선 1999년부터 12년간 지속되었던 감귤보내기와 농수축산식품 가공산업의 교류협력을 재개할 뿐 아니라 확대발전시키고, 남북공동학술단을 구성하여 한라에서 백두까지 생태학술연구조사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이어 “이와 더불어 제주도가 명실상부한 한반도 평화의 섬으로 자리메김하기 위한 문화, 관광, 생태, 치유의 협력사업을 다각도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라고 천명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