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도지사 예비후보, 지방선거 동시 개헌투표 무산에 따른 대한 성명 발표

바른미래당 장성철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가 원희룡 무소속 예비후보와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에를 싸잡아 비판하고 나섰다.

▲ 바른미래당 장성철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일간제주

장 예비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회 국민투표법 개정이 무산됐다.”고 전제 한 후 “원희룡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제주 국회의원이 ‘시장직선제’ 도입을 무산시킨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과 원희룡 도정은 시장직선제를 무산시킨 한통속”이라며 힐난했다.

이어 장 예비후보는 “지난해 8월14일 원 예비후보는 도지사로서 시장직선제 도입 포기를 선언하면서 문재인 정부 분권 정책, 개헌 로드맵 등 때문이라고 밝혔다.”며 “그리고 민주당 국회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 개헌 등과 별도로 행정체제개편은 불가능함에 헌법 개정에 따라 더 많은 자치권과 분권 확보를 위한 고민과 준비가 필요함을 근거로 당시 원 지사에게 힘을 보태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 예비후보는 “원 예비후보가 시장직선제 도입 포기를 결정한 것은 제왕적 도지사 권한을 놓지 않으려 한 것”이라며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여당 국회의원은 정치적 위상을 유지하려 했고, 이들간 정치적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다”며 싸잡아 비판했다.

한편, 작심하듯 장 예비후보는 “문대림 예비후보에 대한 도덕성 검증은 당연한 것”이라고 전제 한 후 “ 다만, 원 예비후보도 코드인사, S라인 인사 의혹 등 패거리 도정행태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며 “문 예비후보는 당당하게 도덕성 검증에 나서야 하며, 전직 도지사를 선거에 끌어들이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