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명금)은 지난 24일, 유치원 교실에서 서귀포시청 안전총괄과에서 실시하는 ‘2018 안전시민교육’으로 서귀포직할의용소방대 소속 고갑선, 허은숙, 고군지 강사로부터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화재가 났을 때, 일단 소리를 질러 주변에 알려야한다는 것과 119에 신고하여 화재난 장소의 위치를 알려주어야 함을 배웠고, 이어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서 배우고 한 명씩 소화기 사용을 실습했다.

또한 ‘애니(모형)’를 소개하고 심폐소생술에 대해 알려주눈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손깍지 방법, 손바닥 위치, 심폐소생술 하는 위치를 알려 주었고, 현장확인-119신고, 제세동기 지명-의식확인-심폐소생술-인공호흡 실시의 일련의 과정을 직접 한 명씩 실습했다.

▲ ⓒ일간제주

이에 학교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이번 2018 안전시민교육을 통해 불이 났을 때의 대처 방법, 의식을 잃은 사람을 보았을 때 대처방법을 배우고 실천해봄으로써 안전지식을 알고 기능을 배워 안전습관을 생활화하는데 좋은 교육활동이 되었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