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어선의 안전정박과 어업활동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8년 어항개발 및 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서귀포시는 올해 어항개발 및 정비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13억원을 확보, 신산항 등 8개항에 대해 방파제 축조 및 항내준설, 어항시설 보강 등의 사업을 7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요사업 추진내용은 신산항 등 4개항(신산, 대평, 하예, 신도)에 10억원을 투자하여 방파제 축조 및 물양장 보강 등 추진 중에 있으며, 어항시설 정비 및 항내준설 등을 위해 태흥1리항 등 4개항(태흥1리, 신풍, 남원, 온평)에 사업비 3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어항을 이용하는 차량과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항․포구 내 차막이(차량방지턱)와 안내판 등 안전시설물 정비도 병행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상시 어항 기본기능 유지와 어선계류시설 기능보강으로 어업활동에 지장이 있거나, 자연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어항시설물을 확충함으로써 어업인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어업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