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집중 홍보 및 위반차량 주차단속에 나서

서귀포시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불법 차량에 대한 지도단속 강화 및 집중 홍보를 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내 비장애인 불법주차 위반사례 증가로 인한 보행불편 장애인의 주차 불편이 가중되고 있음에 따른 것.

현재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인 경우 장애인의 시설물 이용과 이동에 있어 필수적인 시설임에도 일반 시민들의 배려 및 시민의식 부족과 아울러 최근 교통주차난과 맞물려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내 일반 차량의 불법주차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사회적 공감대 확보를 위하여 대형마트, 공영 주차장, 아파트단지, 호텔 등 다중집합 장소를 대상으로 집중홍보와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활용한 계도활동 및 자치경찰과 연계한 지도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홍보 계도 및 단속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주차, 주차방해 행위 여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단속 적발 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과태료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 시 200만원이 부과된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보행상 장애인의 이동편의 확보를 위하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주차 근절 홍보 및 단속 점검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