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전남 원정에서 골 갈증 해소와 함께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 ⓒ일간제주

제주는 11일 오후 7시30분 광양전용구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1 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남 드래곤즈와 격돌한다. 현재 제주는 1승 2무 2패 승점 5점으로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ACL 포함 3경기 연속 무승(1무 2패)의 부진을 끊고 상위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각오다.

장점인 수비는 여전히 견고하다. 3실점(평균실점 0.60)으로 수원과 함께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김원일이 경고 누적 퇴장으로 출전할 수 없지만 5라운드 베스트 11에 선정된 권한진과 이창근을 중심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건은 공격력 회복이다. 올 시즌 제주는 리그에서 단 1골을 기록하고 있다. 평균득점이 0.20점에 불과하다. 기록지만 본다면 경기당 1골만 기록해도 승점 3점을 기록할 수 있는 여건이다. 이에 조성환 감독은 U-23 출전 규정을 감안한 다양한 공격 옵션을 놓고 고민 중이다.

조성환 감독은 "무엇보다 팬들이 더욱 답답할 것이다. 선수들과 더욱 책임감을 갖고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기용할 수 있는 전술 옵션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하겠다. 전남 원정은 쉽지 않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경기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